1. 고객 및 시장 동향 주시
o 소비자 욕구 조사나 시장 조사는 히트 상품 개발과정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부분으로
o 시장조사시 특히 기존 제품들의 수정/개선에 방향을 맞추어야 함
2. 작은 아이디어도 소중히 취급하라
o 조사 결과의 해석이 중요하며
o 좋은 아이디어를 도출하여야 함
3. 기술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차별화
o 히트 상품에는 자사만의 기술을 접목하여 차별화를 해야 하며
o 상품으로 구체화되는 데는 기술뿐만 아니라, 디자인과 같은 감성적 요소도 중요함
4. 상품과 목표 고객에 적합한 광고/유통전략 구사
o 상품개발뿐만 아니라.
o 히트 상품으로 되기 위해서는 상표명, 가격, 광고, 홍보, 포장, 유통 등에 대한 세심한 연출과정이 필요함
5. 골드칼라를 육성하라
o 창의력은 히트 상품화의 전 과정에서 필요하며,
o 창의력을 지닌 인재 집단을 육성하여야 하며, 불황기에는 우수 인재의 확보에는 유리한 여건임
o 우수 인재를 유지하기 위한 조직, 관리방식, 인사제도 필요함
6. 경쟁사보다 앞선 시장 선점
o 경쟁사가 모방하거나 추격해 올 수 없는 스피드와
o 시장기회를 확인했을 때, 과감한 투자로 시장을 공략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해야 함
7. 불황기에는 경제성의 원리를 적용
o 히트 상품 전략의 전 과정에 경제성의 원리(기존 설비와 자원 활용, 최소 자원 투입 등)가 적용되어야 하며,
o 전반적인 긴축보다는 선별적인 집중투자를 하여야 함
o 불황기일수록 배수진을 친다는 각오로 히트 상품화 프로세스를 수행하면 의외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음
출처 : KISTI, 2009
o 소비자 욕구 조사나 시장 조사는 히트 상품 개발과정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부분으로
o 시장조사시 특히 기존 제품들의 수정/개선에 방향을 맞추어야 함
2. 작은 아이디어도 소중히 취급하라
o 조사 결과의 해석이 중요하며
o 좋은 아이디어를 도출하여야 함
3. 기술과 디자인을 바탕으로 차별화
o 히트 상품에는 자사만의 기술을 접목하여 차별화를 해야 하며
o 상품으로 구체화되는 데는 기술뿐만 아니라, 디자인과 같은 감성적 요소도 중요함
4. 상품과 목표 고객에 적합한 광고/유통전략 구사
o 상품개발뿐만 아니라.
o 히트 상품으로 되기 위해서는 상표명, 가격, 광고, 홍보, 포장, 유통 등에 대한 세심한 연출과정이 필요함
5. 골드칼라를 육성하라
o 창의력은 히트 상품화의 전 과정에서 필요하며,
o 창의력을 지닌 인재 집단을 육성하여야 하며, 불황기에는 우수 인재의 확보에는 유리한 여건임
o 우수 인재를 유지하기 위한 조직, 관리방식, 인사제도 필요함
6. 경쟁사보다 앞선 시장 선점
o 경쟁사가 모방하거나 추격해 올 수 없는 스피드와
o 시장기회를 확인했을 때, 과감한 투자로 시장을 공략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해야 함
7. 불황기에는 경제성의 원리를 적용
o 히트 상품 전략의 전 과정에 경제성의 원리(기존 설비와 자원 활용, 최소 자원 투입 등)가 적용되어야 하며,
o 전반적인 긴축보다는 선별적인 집중투자를 하여야 함
o 불황기일수록 배수진을 친다는 각오로 히트 상품화 프로세스를 수행하면 의외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음
출처 : KISTI, 200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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